리뷰/도서

리더를 위한 멘탈 수업

Aaron's papa 2022. 4. 10. 22:14
반응형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4408758

 

리더를 위한 멘탈 수업 - YES24

대한민국 CEO들이 가장 많이 찾는 두 심리 멘토의 리더십 코칭!KAIST 이광형 총장 강력 추천 “리더들의 멘토가 되어줄 책!”포스코, 현대자동차그룹, 카카오… 임원들이 먼저 탐독한 화제의 책!“

www.yes24.com

우연히 발견해서 읽게 된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아마 이 책도 제가 2022년에 읽었던 책들 중 읽기 잘했다고 생각하게 되는 책들 중 한 권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리더십이란 무엇인가, 좋은 리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리더십에 대한 좋은 책과 글은 많지만 리더라는 사람 그 자체에 집중한 책과 글은 흔치 않습니다. 그리고 이 책이 바로 리더라는 사람 그 자체에 집중한 책입니다. 리더가 더 좋은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 자신의 마음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일곱 가지 키워드를 기반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공감을 통해 어떤 문제들을 겪고 있는지 알아내고,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어떤 방향으로 가고 싶어 하는지를 알아내는 것은 리더가 해야 하는 중요한 업무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구성원 각자가 가고 싶어하는 방향이 회사가 가고자 하는 방향과 같은지, 다르다면 어떻게 하면 방향을 맞출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고 이야기 하는 것도 리더의 중요한 업무 중 하나 입니다. 그래서 리더는 머리도 중요하지만 가슴도 중요한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좋았다고 생각하는 것은 각 챕터마다 그 경우에 해당하는 사례들이 실려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려움을 겪고 있는 리더들의 사례를 들면서 어떻게 하면 그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집중할 수 있었고, 마치 옆에서 코칭을 받는듣한 느낌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책에는 여러 가지 좋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지만 제가 가장 많은 위로를 받았던 이야기는 「15장 내향적인 리더도 성공할 수 있을까」 입니다. 저도 MBTI를 해보면 내향성이 강한 사람으로 나오기 때문에 리더 역할을 맡게 되었을 때 무척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제가 그동안 만나왔던 리더들은 항상 적극적이었고 외향적이었고 사람들과 만나는 것을 즐겼기 때문입니다. 저는 그런 리더들의 모습과는 조금 거리가 있었기 때문에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그런 저의 성격을 부정하지 않고 저의 성향이 맞는 방향으로 최선을 다해왔고, 제가 걸어온 이 방식이 틀리지 않았다는 걸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고 많은 위로를 받게 되었습니다.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진정성과 자기 확신 역시 사람들이 모이게 만드는 내향적 리더들의 좋은 무기입니다. 이를 무기로 당신만의 네트워크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을 믿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인맥을 쌓고 비즈니스를 연결하면 됩니다.

- 286 페이지

자신의 강점을 믿는 것, 제가 가장 많은 위로를 받은 부분입니다.

 

리더뿐 아니라 직장 생활을 하는 모든 분들이 읽어 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반응형

'리뷰 >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 개의 파랑  (0) 2022.04.21
제로 투 원  (0) 2022.04.18
서영동 이야기  (0) 2022.03.13
언리더십  (0) 2022.03.09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0) 2022.02.27